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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식

겨울 강설 전에 녹 방지 ... 녹의 원인

by 차가와 2020. 10.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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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 덩어리인 자동차는 원래 녹이 생긴다. 지극히 당연한이다. 자동차의 표면은 페인트와 코팅으로 덮여 있기 때문에 자동차 운행 중 상처가 났을 때 철 부분이 노출하지 않으면 녹이 진행하는 것이다. 눈에 보이는 곳에 녹이 없기 때문에, 내 자동차는 없다고 믿는 것이다.

어떤 부분이 녹 쉬운 것일까? 물이 모이기 쉬운 보닛과 도어 내부. 그리고 주행중 항상 징검 다리와 자갈의 공격을 계속 받고 있는 자동차의 바닥. 평소 그다지 눈에하지 않는 부분이 녹슬기 쉬운 부분이다. 덧붙여서 염분은 철의 천적, 해안 바닷 바람을 받는 건물이 일제히 녹슬어 있던 것이 있다고 생각난다면, 자동차도 마찬가지로 해안으로 간 후에는 염분을 잡아주지 않으면 녹의 원인이 되어 버린다.

 

의외로 간과하기 십상인 것이 적설 지역의 녹. 이것은 도로의 눈을 녹일 뿌려진 동결 방지제와 용설이 원인이다. 이러한 정체는 이른바 '소금'. 자동차에 부착하면 녹의 원인이 된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진행 녹이를 방치하면 큰일이다. 보닛과 도어 내부의 녹을 방치하면 그 중 차체에 구멍이 생길 수있다. 당연히, 수리비도 막대한 금액이 되어 버리고, 중고 매입 평가 가격도 크게 떨어져 버린다. 그리고 바닥에 녹은 노출된 금속 부품을 부식시키고, 주행 중에 진동으로 낙하시킬 수도 있다.

 

스스로도 할 수 있을까? 단지, 시판과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것으로는 우선 방청제가 다르다. 세계 각국의 자동차 메이커에서도 채용되고 있는 다이노루 사의 데니토로루하는 것으로, 매우 벗겨져 어렵고 오래 유지하는 특징이 있다. 또한 특수기구를 사용하여 보닛과 도어 안쪽의 물이 모이기 쉬운 부분도 처리 할 수 있는 뛰어난 것이다.

초기 비용이야말로 다소 걸릴 수 있지만 한 번 시공하면 효과가 수년간 지속되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생각하면 결코 비싸지 않을 것이다. 또한 중고 매입 평가가 내려 가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오히려 경제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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