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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포르쉐는 포르쉐 911에 타르 4와 타르 4S를 설정, 발표했다. 타르 탑은 1967년 911 2.0 타르가 처음. 스포츠 쿠페의 초대 911은 1964년에 출시되는데, 바로 파생 차종이 검토된다. 그 하나가 카브리오으로 오픈 모델의 위험성에 대한 논의가 높아지고 미국 시장을 의식하여 롤 바를 장착한 것이었다. 1965년에 제안된 최초의 타르는 폭 (차량 전후 방향) 20cm의 롤 바가 있었다. 양산형은 1966년에 발표된 이듬해 판매가 시작되었다.
'타르'의 이름은 이탈리아 시칠리아에서 개최된 내구 레이스 타르 · 후로리오에 연관된다. 초기 타르는 리어 윈도우가 투명하고 부드러운 수지로 되어 있으며, 카브리오 연으로 하고 있었지만, 1969년에 리어 윈도우가 곡선 포맷이 등장한다.
그 후, 착탈식 루프가 명성을 얻고 타르로 하나의 차종 개념 스타일의 아이콘이 되었다. 제 4세대 911(993)까지 타르는 바디 사양의 명칭에서 카레라 타르나 터보 타르와 같이 설정되어 있었지만, 제 5세대 911(996)에서 자체적으로 차종 이름이다.
8세대 911(992)의 신형 타르 대해 포르쉐는 컨버터블의 오픈 탑 드라이브와 쿠페가 지닌 일상의 편안함과 안전성을 융합했다고 자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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