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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크

BMW 모토 라드 최초의 M, 'M 1000 RR'

by 차가와 2021. 1.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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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의 모터 사이클 BMW 모토 라드는 최초의 M 모델 BMW M 1000 RR을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2018년 모터 사이클 용으로 도입한다고 발표한 이래, M 옵션 장비와 M 성능 부품을 발매해왔다. BMW M 1000 RR은 S 1000 RR을 기반으로 한 M 모델이다.

공기 역학 성능이 중시되었다. 레이스에서 승리하기 위해 필수적인 최고 속도를 가능한 한 높게 한다. 또한 가속시 바퀴와 노면과의 접촉을 최대한 겨냥했다. 서킷과 풍동 시설에서의 테스트를 통해 전면 손질 클리어 코트의 카본 M 윙렛이 개발되었다. 이 M 윙렛은 속도에 따라 공기 역학적 다운 포스를 생성하고 휠로드를 증가. 앞 바퀴의 휠로드의 증가로 윌리의 경사가 상쇄되어 트랙션 컨트롤 제어가 줄어들고 더 많은 구동력이 가속화로 변환되어 랩타임을 단축 할 수 있게 된다. 곡선과 브레이킹시에도 윙렛은 효과를 발휘한다. 다운 포스에 의해 코너링 안정성이 향상한다.

수냉식 직렬 4기통 엔진은 S 1000 RR의 파워 트레인이 기반이다. 최대 출력은 212ps / 14500rpm 최대 토크는 11.5kgm / 11000rpm을 획득한다. 이 엔진은 최고 속도가 15100rpm으로 인상되는 등 기술적 인 변경을 받았다. 경량 배기 시스템도 티타늄이다.

엔진은 서킷에서 운전 역학에 중요한 6000 ~ 15100rpm의 회전 영역에서 기본 모델의 파워 트레인보다 더 강력하게 되었다. 차량 무게 192kg의 가벼운 바디에 결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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