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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NTN 자체 자동차 베어링 개발

by 차가와 2021. 4.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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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N은 베어링의 외륜 외경에 독자적인 개발의 크리프의 정지를 실현한 크리 보도 베어링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최근 자동차의 연비화 및 절전 비용화를 위해 모터나 변속기 등의 소형 · 경량화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구동 장치에 사용되는 베어링의 궤도륜과 하우징을 슬림화 경향에 있지만, 그 변형에 의해 고정된 외륜이 원주 방향으로 회전하여 어긋나는 '크리프'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변속기 내에서 일정한 방향의 하중이 걸리는 베어링은 외륜과 하우징의 강성이 부족하면 외륜이 변형에 의해 원주 방향으로 회전하는 크리프가 발생. 외륜과 하우징의 끼워 맞춤면이 마모되어 축의 중심 어긋남이나 기울기가 커지고, 소음이나 진동 또는 마모 가루에 의한 베어링의 수명 저하 등을 일으킬 수 있다.

 

이번 NTN가 개발한 크리 보도 베어링은 지금까지의 크리프 대책과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외륜 외경의 일부에 하우징과의 접촉을 회피하는 설계를 채용. 일정한 방향 하중이 부하되는 조건에서 변형의 진행파를 차단 중하에서도 진행파형 크리프을 정지시키는 데 성공했다.

또한 추가 부품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조립성이 우수하며, 동일 치수의 표준 베어링에서의 대체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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