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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식

자동차 오래 타는 방법

by 차가와 2020. 1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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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오일
1. 차를 평탄한 곳에 주차 후 정상작동 온도까지 엔진을 워밍업 시킨다.
2. 엔진 시동을 끄고 오일 팬의 유면이 안정될 때까지(약 5분정도) 기다려 레벨게이지를 뽑아서 깨끗한 헝겊으로 닦아낸 후 다시 레벨게이지를 꽂는다.
3. 레벨게이지를 뽑아서 점검 한다.
4. 오일량이 레벨게이지의 최대선~최소선(F~L) 사이에 있는지 점검하고 최소선(L) 부근일 때는 최대선(F)까지 보충한다.
5. 보충 후에는 오일 레벨게이지로 규정량이 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 한다.
6. 오일 주입구와 오일 레벨게이지는 확실하게 체결한다.


냉각수
최소선(L)에 가까우면 지정된 부동액 사양을 냉각수 혼합비율에 맞추어 최대선(F)까지 채우고 최대선(F)을 초과하지 않도록 보충 한다.


브레이크/클러치

1. 순정품을 사용해야 하며 평탄한 장소에서 보충 한다.
2. 필요 시 엔진룸 커버를 탈거한다.
3. 탱크주위를 깨끗이 닦아내고 캡을 연다.
4. 깔때기를 이용하여 규정오일을 천천히 넣는다. 이용 전 이물질 혼합을 방지하기 위해 깔때기 청결상태를 확인한다.
5. 차량의 도장부분에 묻을 경우 손상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 한다.
6. 캡을 장착한다.


타이어

상태 유지 및 안전 그리고 연비 향상을 위해 차량 성능에 맞도록 추천 공기압이 유지될 수 있게 수시로 점검. 규정된 타이어 공기압은 수명 연장, 연료 절감, 안전운행, 조향의 편리성을 제공한다.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가 차가운 상태에서 점검되어야 한다. 차가운 타이어란 3시간 이내에 주행한 적이 없거나, 1.6km 이내로 주행한 차의 타이어를 말한다. 주행 직후의 타이어는 주행으로 발생한 열로 인하여 규정된 공기압을 초과합니다. 반드시 식었을 때 점검해야 올바른 공기압을 측정할 수 있다.

타이어의 위치를 교체
위치 교체을 할 때 타이어의 이상 마모 및 손상을 점검해야 한다. 이상마모는 보통 부적절한 타이어 공기압, 휠 얼라인먼트의 이상, 휠의 불균형과 급제동 등으로 발생된다. 위치교체 후에는 일정거리를 주행한 후에 휠 너트의 조임 상태를 점검한다.

차체 표면

깊게 파인 자국이나 돌멩이 자국 등은 신속히 수리해야 한다. 노출된 금속 표면은 빨리 녹슬어 차의 표면을 크게 손상 시킬 수 있다.

하부 관리

얼음이나 눈 제거, 또는 먼지제거에 사용된 부식성 물질이 하체에 쌓일 수 있다. 만일 이런 물질들이 제거되지 않은 경우, 방청 처리를 했다 하더라도 연료계, 프레임, 플로어 판넬, 배기 장치 등에 녹이 발생하여 빠르게 번질 수 있다. 차량의 하체와 휠의 열린 부분을 한달에 한번씩, 비포장 도로 주행 후, 겨울철 끝 무렵, 미지근하거나 차가운 물로 깨끗이 닦는다.
도어, 로커 판넬 그리고 배출 구멍이 있는 프레임 멤버 등은 오물로 막혀서 이곳에 물이 고이면 녹이 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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