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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모토 라드는 BMW 모토 라드 최초의 M 모델의 BMW M 1000 RR이 2021년 시즌의 MotoGP에 기용한다고 발표했다.
M 1000 RR에 탑재된 수냉 직렬 4기통 엔진은 S 1000 RR의 파워 트레인이 기반이다. 최대 출력은 212ps / 14500rpm 최대 토크는 11.5kgm / 11000rpm을 획득한다. 이 엔진은 최고 속도가 15100rpm으로 인상되는 등 기술적인 변경을 받았다.
개발에 있어서는, 공기 역학 성능이 중시되었다. 레이스에서 승리하기 위해 필수적인 최고 속도를 가능한 한 높게 했다. 또한 가속시 바퀴와 노면과의 접촉을 최대한 높일도 겨냥했다. 서킷과 풍동 시설에서의 테스트를 통해 전면 손질 클리어 코트의 카본 M 윙렛이 개발되었다.
1000 RR은 M 자동차와 같은 M 브레이크가 장착된 최초의 BMW의 모터 사이클이다. 슈퍼 바이크 월드 챔피언십에서 레이싱 브레이크의 경험을 살려 개발된 최대한의 페이드 안정성과 제어 기능을 발휘하는 것을 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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