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도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대형 밴 미국 발매

by 차가와 2020. 11. 1.
반응형

도요타 자동차 미국은 신형 시에나(Toyota Sienna)를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시에나는 주로 북미 시장에서 판매되는 미니 밴이다. 초대 시에나는 1997년 에스티마의 후속 모델로 등장했다. 에스티마보다 한층 더 대형의 바디가 특징이다. 시에나는 캠리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어왔다. 신형 4세대 모델이다.

 

신형 시에나의 파워 트레인은 2.5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에 2개의 모터를 결합,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에서 245hp의 파워를 이끌어 낸다. 옵션에서 렘 클릭 주문형 AWD라는 4WD가 선택할 수 있다. 전륜 엔진과 모터, 후륜 모터로 구동하는 4WD이다. 보통 주행은 FF를 기본으로하고, 미끄러운 노면 등에서 추가 견인이 필요한 경우 즉시 후륜을 구동하고 4WD된다.

전면의 디자인은 부드럽고 신속하고 자신감 넘치는 느낌이다. 헤드 라이트는 높은 위치에 배치되어 수평 디자인을 채택한다. LED 안개등이 내장된 언더 그릴은 와이드에서 안정감 있는 자세를 강조하고 있다. 박시한 디자인을 피하면서 실내의 넓이를 실현하기 위해 후면에 경사 기둥을 채택한다. 슬림 LED 테일 라이트는 리어에 연속적으로 흘러 특징적인 조형을 보인다. 미등에 카나드가 내장되어 있으며,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일체 스포일러를 갖춘 뒷문은 새로운 수지 성형 공정에 의해 가능하게 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