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

BMW 모토 라드, 「R18」에 「클래식」발표

by 차가와 2020. 10. 29.
반응형

BMW 모토 라드는 R18 클래식(BMW R 18 Classic)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했다. R18 클래식은 BMW 모토 라드가 크루저 세그먼트에 투입하기 위해 개발한 R18의 파생 모델이다. R18은 BMW의 다른 모터 사이클과 달리 기술적으로도 디자인 & 스타일적으로도 역사적인 BMW 모터 사이클의 전통에 따라 설계가 이루어졌다. R18의 모티프가 된 것은 1936년에 발표된 BMW R5 모델이다. 또 R18은 고전적인 디자인과 명확 현대 기술이 결합되어 있다.

R18은 심플한 스타일이었지만, R18 클래식은 대형 유리창 탠덤 시트, 안장 가방 추가 LED 헤드 라이트, 16인치 프론트 타이어를 채용하고 있다. R18 클래식은 세부에 걸쳐 순수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과거의 상징적인 스타일을 현대 방식으로 준비하고 있다. 더블 루프 프레임 드롭 형 탱크, 노출된 드라이브 샤프트 옵션의 핀 스트라이프 도장 등 기능적이고 세련된 요소가 1936년의 전설적인 복서 모델을 연상시킨다. R18의 클래식 차체도 본격적인 클래식 모델에 어울리는 금속이다. 또한 서스펜션은 모두 가지고있는 스윙 암과 캔틸레버 서스펜션 스트럿을 장착하면서 R5 리지드 프레임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 하고있다.

R18 클래식 서스펜션은 전자 제어 조정 기능을 생략하고 있다. 대신 전면에 텔레스코픽 폰크를 후방 스트로크 종속 댐퍼와 스프링 프리로드 조절식 중앙 서스펜션 스트럿을 직접 고정하여 뛰어난 휠 컨트롤과 서스펜션 쾌적성을 확보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